2011 GREAT KOSIGN 코사인 전시회 참관 리뷰

11월 17일부터 11월 20일까지(4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 2011 KOSIGN 전시회 참관후기 입니다.

전시회 현장을 1편부터 5편까지 총 5부로 나누어 생생하게 담아보았으니 옥외광고, 사인 디자인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 모두 즐겁게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




코사인 전시회 참관 리뷰3 - <Space Design, 성형, 미디어>


3편에서는 미디어배너, POP디자인, 성형, 우드사인 등 통틀어서 공간디자인과 관련된 제품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딱히 분류를 나누기가 뭣한지라 마음대로 끄적여 보았네요..^^

우선 아래 사진의 라이트 패널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이 제품 역시 
2편에 이어 led를 사용한 led라이트패널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품의 얇기 때문에 공간활용도가 높아서 여기저기에서 많이 쓰이는지라 마트, 백화점, 버스정류장, 지하철 내외부에 광고판으로 이미 익숙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이미지 교체가 수월하다는게 특장점이지요. 

추가설명은 부스배경에서 말해주고 있네요..ㅎㅎㅎ친환경소개 Fabric을 사용했다는.







디지털프링팅 리뷰에 있어야 맞을 것 같지만 어쨌거나!

실내/외용 광고배너 입니다. 대개 거치대종류에 따라 'X배너', 'PET배너' 라고 부르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전시회 기간동안 특가판매 중이 었나 봅니다. 사진 중앙에 X자배너, 우측에 페트배너가 나란히 보이네요...^^






홍보, 광고와 관련된 거치대, 행사용 춤추는인형을 취급하는 업체인 것 같네요.






고객만족을 위해 발로 뛰겠다는 통신사의 실외배너도 보입니다..ㅋㅋㅋ

 






멀리서 
원형사인등이 눈길을 붙잡습니다. 




가까이 다가서니 와블러, 성형진열대, 샘플용기, 성형포스터 등등 

진공성형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네요~



가맹pc방 부착물인데 가만보니..

지금은 찾아 볼 수도 없겠지만 어릴때 근처 문방구에서 구입할 수 있었던

얇은 고무줄하나로 쓰던 로보트 가면을 아시나요?ㅎㅎㅎ 그게 떠오르더라구요..





그 외에도 여러 종류의 성형포스터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










해외 업체인가요? 이번전시회 역시 외국인분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업체 뿐만 아니라 코사인전에서 만난 해외바이어들은 대부분 코엑스를 통한 바이어 그룹투어식인 것 같더군요. 아무튼!



위 사진에 보이는 성형사인부스에서는 알록달록한 아크릴 샘플들을 볼수 있었습니다.

색상이 매우 다양하네요..ㅎㅎ








실제 판매되고 있던 pop부착 표지판입니다~







부착용 표지판 옆으로 T자형, 핀꽂이 등등 부착용꽂이판들도 보이구요.

같은 용도의 멀티프레임까지 소형 디스플레이 제품들이 나란히 진열대 있었습니다.

소재는 아크릴인 것 같네요 ^^








야외 조경시설물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우드사인입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찾을 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한쪽 구석에는 이런 것도 자리하고 있더군요. 캘리그라피 입니다.

전통 서예와 현대적 디자인을 접목시켜 로고, CI, BI, 책표지, 포스터, 사인물, 패키지 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서 많이들 아실꺼라 생각되네요. 흔한 소주병에서도 볼 수 있을 지경이니..^^


저 또한 한글 캘리그라피에 관심이 있는 터라, 감성이 듬뿍담긴 샘플엽서를 몇개 받아 왔습니다. 바로 옆에서 수강생들이 열자 이내의 글귀를 무료로 적어주고 있어 발 딛을 틈이 없었답니다..ㅎㅎ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4부 <디지털프린팅, 잉크>로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