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광명사거리 맛집] 연길양고기뀀/연길양육뀀


광명사거리 맛있는 양고기, 양꼬치 전문점 '연길양육뀀'을 찾았습니다.

맨처음 양꼬치를 먹었을땐 쯔란 특유의 냄새 때문에 양꼬치집에 가기조차 꺼려하다가
어느새 찾아다니는 경지에 이르렀네요.


연길양육관 맞은편 골목에 위치한 여기에 비하면 생긴지 얼마되지 않은 '미화양꼬치'를 자주 드나들곤 했었는데, 거기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곳입니다. 넓직한 테이블도, 여러가지 메뉴들도.. 개인적으로 다음번엔 여길 더 찾게 될것같다는...;;;
미화양꼬치는 주문과 동시에 초벌구이를 해서 나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람도 꽤 있는 편이구요. 두집 모두 추천할만 합니다~ 그럼,





우선 양꼬치만 2인분 시킬까 하다가 양꼬치+닭날개로 주문했습니다. 양꼬치가 먼저 나왔어요.
 

요리조리 뒤집어가며 굽는중.
사진에는 없으나 기본 밑반찬으로 짜사이와 맛땅콩, 찍어먹을 양념이 나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닭날개도 나왔습니다. 불위에 석쇠를 얹어주고 위로 닭날개를 굽기시작

양념장에 고춧가루 훅훅쳐서 먹을 준비 끝났고
여기서 빼놓을 수 없는게 칭따오맥주..... (사진없음)
없으면 허전해서 청도맥주 하나로 두명이서 나눠마셨습니다.






아이쿠 예쁜손!!!!!








둘다 배가 고팠던터라 계란볶음밥도 시켰습니다.
생각보다 접시에 예쁘게 담겨나왔습니다. 계란볶음밥은 어디서 먹으나 비슷비슷~








시키는김에 만두도 추가.
양꼬치집에서 만두를 시키면 가뜩이나 기름진 양고기에
만두마저 느끼해서 낭패보는 경우가 있었는데 혹시나해서 시켰는데 굿초이스인듯

만두 속을 분명 찍어뒀는데 사진이 지워졌네요..
돼지고기+부추지만 부추가 많이 들어있어서 느끼하지 않았어요.







꼬챙이에 마늘 꽂아서 익혀줍니다.

항상 느끼는거짐나 양꼬치 못지 않게 양꼬치랑 같이 먹는 구운마늘이 중독성 갑인듯
따로 마늘만 구워먹을일은 없겠지만 어떤 음식을 먹어도 느끼함을 달래주는데다
익히면 매운맛이 없어서 계속 까먹게 되는..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으로 서비스로 나온 숙주무침입니다.
 사장님 인심에 배부름도 잊고 신나게 먹었네요.
 뭔가 달달하면서도 새콤한?
냉채처럼 새콤시원 쏘는 맛이아니라서 따뜻한상태로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집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남구로까지 찾아갈일이 줄었습니다.
경장육사나 꿔바로우도 괜찮은 것 같아요~




결론은 맛있게 잘먹었다는거!!








연길양고기뀀 위치는 다음 지도를 확인하세요.
광명사거리역에서 철산방변 코바코cafe 건물 지하에 있습니다.↓↓↓